주차관제시스템 선택 TIP

[무인주차관제시스템 Q&A 4편] 주차관제시스템 설치 프로세스

복을담은열매 2020. 10. 16. 16:55

 


이번에는 주차관제시스템 설치 프로세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설치 프로세스의 경우 업체별로 상이하기 때문에 (주)실리콘브릿지의 설치 방식을 중심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무인주차장 운영 상담부터 견적까지

영업상담문의→시공현장방문→시공견적산출

 

무인주차장 운영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업체 블로그나 공식홈페이지,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견적 문의를 넣으시면 영업 담당자들이 견적을 내기 위해 현장을 방문하겠다는 연락을 드릴겁니다.

 

이전 게시물에서도 언급한 적이 있지만 방문 실사는 현장을 꼼꼼히 분석해 공사 견적을 내고 문의자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단계로 구매를 강요하지 않으니 부담스러워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방문 실사는 100% 무료입니다).

 

해당 제품을 꼭 사야할것 같아 영업사원의 방문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설치를 원하는 주차장 출입구 사진을 업체에 보내주며 대략적인 공사 견적을 물어보시고, 업체별로 견적서를 받아 꼼꼼히 비교하시면 됩니다.

 

 

 

 

보통 현장 담당자가 방문하여 확인하는 것은1) 관리실or통제실or초소에서부터 아일랜드까지의 대략적인 거리, 2) 입출구 도로 폭(3M 확보), 3) 도로길이 확인(차량번호인식카메라의 인식 길이가 충분하게 나올 수 있는지(10M), 회전하여 들어오는 경우 회전각도 확인), 4) 공사 가능 도로면 등입니다.

 

사전요금정산기 설치 현장의 경우 전원 및 인터넷 시작지점부터 사전무인정산기까지의 대략적인 거리를 추가로 확인합니다.

 

사진을 보내주셨을 땐 대략적인 견적(추후 공사비가 추가될 수 있음)을, 방문 상담시엔 세부적이고 꼼꼼한 견적을 내드리기때문에 실무자 입장에서는 방문 상담을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무인주차관제시스템의 단계별 설치 프로세스

시공준비→현장시공→시운전TEST→운영교육진행

 

고객사에서 제안을 받아들이고 공사 승인을 하면 시공 준비를 합니다. 시공은 보통 다음과 같은 플로우를 거칩니다.

 

고객사에게 예상 공정표를 전달드리고 절차에 맞게 설치합니다. 공사가 마무리되면 시운전 TEST도 함께 거치게 됩니다.

 

시공 플로우

시운전TEST 항목

점검방법

차량차단기

진입 진출 시 정상 작동 확인
차단바 업/다운 테스트 (장비 내 스위치, 수동스위치 등)
차단바 개폐속도 확인 (3초 이내)
차단바 LED 점멸 상태 확인

LPR

차량번호 정상인식 확인
전광판에 차량번호 및 문구 표출이 제대로 나가는지 확인
입출구 번호판 빛 반사여부 확인
재시작 및 초기화 복구 테스트

정산기

주차요금 정상표출 확인
신용카드 결제 정상여부 확인
영수증 출력 정상 여부 및 사업장 정보 확인
스크린 터치 동작여부 확인(차량번호 수동 조회)
IP 인터폰 음량 및 감도 확인
재시작 및 초기화 복구 테스트

 

마지막으로 담당자에게 주차관제시스템 사용법 및 A/S 관련 교육 진행하고 준공완료 서류를 제출합니다.

 

입찰공고를 통해 주차관제시스템을 설치하는 경우(ex K-apt입찰이나 나라장터 공개입찰)에는 영업상담문의가 ​입찰서류등록으로 대체됩니다.


이상으로 무인주차관제시스템 단계별 설치 프로세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주차차단기 업체 선정 시 고려해야 할 점에 대해 이야기해보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차관제시스템/주차관리프로그램 Q&A 1편] 주차관제시스템이란 무엇인가요?

[주차관제시스템/주차관리프로그램 Q&A 2편] 주차관제시스템 종류는 어떻게 되나요?

[주차관제시스템/주차관리프로그램 Q&A 3편] 나에게 딱 맞는 주차차단기 찾기 실전편

[주차관제시스템/주차관리프로그램 Q&A 4편] 주차관제시스템 설치 프로세스

[주차관제시스템/주차관리프로그램 Q&A 5편] 주차관제시스템 업체 선정 시 고려해야 할 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