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관제시스템 선택 TIP

Q. 무인주차관제시스템 교체 공사 시 기존에 설치한 차단기를 재활용 할 수 있을까?

복을담은열매 2020. 11. 4. 10:22

 

 

최근 블로그나 스마트스토어에서 제품을 보시고 설치 문의를 많이 주시고 계십니다.  이때 저희가 업로드한 완공 사진을 보시고 

1. 교체 공사 시 기존에 설치된 타업체의 차단기를 그대로 사용한 경우가 있던데 어떤 경우인가요? (저희도 그렇게 설치가 가능한가요?)   

2. 기존에 설치한 주차관제시스템이 있는데 무인방문증발급기(제품 명 스마트게이트)만 추가로 설치할 수는 없나요? 


위의 두 가지 질문을 많이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이 두가지 질문 중 첫번째 사항에 대해 자세히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Q. 무인주차관제시스템 교체 공사 시 기존에 설치된 타 업체 제품을 재활용할 수 있나요?

 

 

 

세 사진은 서로 다른 아파트 현장입니다. 설치된 주차관제시스템 색상이 제각각이죠 ?

 

실리콘브릿지의 주차관제시스템은 보시는 바와 같이 흰색과 파란색이지만 위 사진에서 공통적으로 다른 색의 제품이 있지요.

실리콘브릿지 기본차단기. 기본차단기는 업체별로 기능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바로 기본차단기입니다.  기본차단기는 작동 기능이 업체마다 큰 차이가 없습니다.

​이 기본차단기는 바닥의 루프코일 반응에 따라 열리고 닫히는 기능만 하기 때문에 업체별로 큰 차이가 없습니다.

​때문에 기본 차단기를 사용하고 있는 현장의 경우 관리소장님 혹은 입대위 대표님과 의견을 나누고 기본 차단기를 재활용하여 공사해드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량번호인식기는 (주)실리콘브릿지의 관제 프로그램과 연결돼야 하기 때문에 타사의 차량번호인식기를 재활용하실 수 없습니다.

​즉 기본 차단바를 재활용하실 경우, 추가적으로 차량번호인식이 가능한 당사 제품이 견적에 들어간다는 의미입니다.

아이박스 차량번호인식기
카메라타입 차량번호인식기

 

위 두가지 제품이 (주)실리콘브릿지의 차량번호인식기입니다.

맨 처음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교체공사 현장에 함께 들어가 있습니다.

기본 차단기를 굳이 재활용하시지 않는다고 하시면 차량번호인식기와 차단기 일체형인 아이박스 AIO(EYEVACS AIO) 제품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차량번호인식기와 차단기를 결합시켜 신규 설치 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모델 AIO

​ (한층 업그레이드 된 제품인 만큼 신규 현장은 대부분 위 모델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어떤 주차관제솔루션을 도입하는게 좋을지는 현장 상황에 따라, 운용 자금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무엇이 좋다 나쁘다 감히 말씀 드릴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교체 공사 시 기존에 설치된 타 업체의 제품을 활용할 수 있나요?"라는 질문엔 "기본 차단바의 경우만 재활용이 가능하다(대신 당사의 차량번호인식기가 최소로 추가된다)"라고 답변드릴 수 있겠습니다.

다음 Q&A로는 역대 가장 많은 문의를 받는 질문, "기존에 설치한 현장에 아파트 방문증발급기만 추가로 설치할 수 있는지"에 대한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