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관제시스템 선택 TIP

Q. 타 업체 주차관제시스템에 무인방문증발급기만을 따로 설치할 수 있나요?

복을담은열매 2020. 11. 9. 15:38

 

 

안녕하세요 여러분, (주)실리콘브릿지입니다.

오늘은 "타 업체 주차관제시스템에 실리콘브릿지의 무인방문증발급기만을 따로 설치할 수 있는지"에 대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을 통해 실리콘브릿지의 무인방문증발급기를 보신 고객님들께서 가장 많이 하시는 질문이 "현재 타 업체 주차차단기를 설치해 운영 중인데 거기에 방문증발급기만을 따로 설치할 수 있는지"입니다.

 

아무래도 아파트만을 전문적으로 솔루션하는 주차관제업체가 희소하다보니 뒤늦게야 무인방문관제·방문증발급기의 필요성을 인지하시고 추가 구매를 요청하시는 것 같아요.

 

하지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주차 관제 프로그램을 저희 것으로 써야 하기 때문에 단독 설치는 어렵습니다"입니다.

 

 

1. 입차 시에만 차량 번호 및 날짜시간 수집, 출차는 모든 차량 자동 출차(데이터 수집X) 2. 입출차 모두 차량번호 및 날짜시간 수집

 

 

위의 구성은 실리콘브릿지의 아파트 전문 주차관제시스템 설치 구성도입니다.

 

보통 차량번호인식카메라를 사용하는 주차관제시스템의 경우 "차량번호인식기 - 차단기 - (방문증발급기 혹은 무인요금정산기) - 주차관제 프로그램(소프트웨어)"이 한 세트입니다.

 

(이건 저희 뿐만이아니라 대부분의 업체들도 비슷한 구성입니다)

 

 

실리콘브릿지 주차관제시스템 구성

 

 

실리콘브릿지의 주차관제시스템의 경우 입차 시 해당 차량번호를 차량번호인식카메라가 찍어 관리 서버에 전송하고, 무인방문증발급기에서 입력된 동호수 정보를 해당 입주민 앱에 전송해 이 방문객이 진짜 해당 동호수의 손님인지를 물어봅니다. 

만약 해당 동호수의 손님이 아닌 허위 동호수 입력자라면 해당 입주민이 앱에서 '승인 거절'을 누를 수 있고, 관리사무소는 관리소 PC에서 불법방문객 관리 서비스를 이용해 해당 차량의 입출차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즉, PC-모바일 관리 프로그램(소프트웨어)과 무인방문증발급기, 차량번호인식기 등의 하드웨어가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저희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실리콘브릿지 무인주차관제시스템(방문증발급기 포함) 설치 구성도

 

 

단순히 키패드만 입력해 방문증을 출력하는 기기가 아닌, 다양한 디바이스(PC/태블릿PC/핸드폰/노트북 등)로 출입차량 원격관제 및 외부차량 입출차 봉쇄가 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에, 해당 제품만을 타 업체 프로그램에 연결하기는 힘듭니다.

따라서 기존 타 업체의 주차관제시스템을 설치하신 아파트의 경우, 전면 교체가 아니라면 아쉽지만 무인방문증발급기만을 따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무인방문증발급기를 설치한다는 것은 현재 아파트에서 사용하고 계시는 관제 프로그램을 아예 바꿔야 하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 네이버스마트스토어의 경우 1세트 가격과 단독제품 가격이 모두 올라가져 있는데요, 그것은 1set를 설치하시는 분들이 개별 제품의 단가도 궁금해하셔서 공개한 것으로 개별 판매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교체 설치 시 타 주차관제 회사 차단기를 재활용할 수 있는 경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siliconbridge-eyevacs.tistory.com/31?category=938390

 

Q. 무인주차관제시스템 교체 공사 시 기존에 설치한 차단기를 재활용 할 수 있을까?

최근 블로그나 스마트스토어에서 제품을 보시고 설치 문의를 많이 주시고 계십니다. 이때 저희가 업로드한 완공 사진을 보시고 1. 교체 공사 시 기존에 설치된 타업체의 차단기를 그대로 사용한

siliconbridge-eyevacs.tistory.com

 

아울러 실리콘브릿지에서는 현재 아파트 및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무인주차관제시스템 렌탈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본공사비를 포함하여 월 25만 원 / 월33.3만 원 / 월45만 원에 무인주차관제시스템(방문증발급기 포함 1세트)을 렌탈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렌탈 기간은 총 60개월이며 제품 구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siliconbridge-eyevacs.tistory.com/category/%EB%A0%8C%ED%83%88%20%ED%94%84%EB%A1%9C%EB%AA%A8%EC%85%98

 

'렌탈 프로모션' 카테고리의 글 목록

카카오모빌리티, 에버랜드, 삼성에스원 등에 주차차단기 및 주차관제시스템을 납품하고 있는 무인주차관제시스템의 선두주자 (주)실리콘브릿지입니다.

siliconbridge-eyevacs.tistory.com



렌탈로 설치된 현장에 대한 공사 내용도 곧 업로드 할 예정이니 많은 애정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