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브릿지 주차관제시스템 소개

"아이박스2.0 앱 실행이 되지 않아요" 이유와 해결방법_1인 1계정 운영 원칙 위반에 따른 계정 블락 상태 안내

복을담은열매 2021. 1. 19. 11:04

 


Q. 아이박스2.0 앱을 사용 중인데 화면이 멈춘 것 같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이박스2.0 앱을 사용 중인데 실행이 되지 않고 로고만 나오는 현상을 겪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런 이슈는 휴대전화(디바이스)와 서버 간 동기화가 되지 않아 일어나는 일입니다.

 

그렇다면 왜?

 

디바이스와 서버 간의 동기화가 되지 않았을까요?

 

이는 1계정 1 디바이스 운영 방침에 어긋났기 때문에, 보안 문제로 접속을 차단한 것입니다.

 

 

 


아이박스2.0 모바일 앱의 운영 원칙 │ 1계정 1 휴대전화(디바이스)


아이박스는 원활한 차량 알림 및 개인 정보 보안을 위해 하나의 휴대전화에서 하나의 계정만을 사용하는 것을 운영 방침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안을 위한 아이박스 2.0이 가지는 운영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하나의 계정을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경우 개인 정보 노출을 막기 위해 불법 사용자로 간주하여 계정 접속을 차단 합니다. ​

2. 하나의 기기에서 여러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 서버에서 해당 기기를 동시 접속으로 판단해 알림 토큰이 등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한 사람이 여러 기기에서 하나의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 또한 계정 정보 노출을 막기 위해 불법 사용자로 간주하여 계정 접속을 차단합니다.

 

즉, 1휴대폰 1계정 정책이 지켜지지 않을 시 해당 계정을 불법 사용자로 간주해 앱 사용을 막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심한 경우 계정이 블록당해 정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여러 명이 중복으로 계정을 사용하고 있지는 않은지, 다른 휴대폰(디바이스)에 앱이 설치되어 실행되고 있지는 않은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만약 위의 경우에 해당한다면 불법 사용자로 간주되어 새롭게 재설치를 해도 앱이 실행되지 않게 됩니다.

 

 

 


해결방법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우선 아이디 패스워드 중복 사용은 반드시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2) 사용하지 않는 기기에서는 앱을 모두 삭제하시고, 현재 사용할 기기에서 앱을 초기화해주세요.

그렇다면 현재 기기에서 정상 작동이 될 것입니다. 앱을 초기화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안드로이드 기준).

 

 

 

마지막으로, 위 방법을 했는데도 로그인이 되지 않고 화면이 계속 멈춰있는 경우 계정 블락 상태일 수 있으니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

살고있는 아파트 명, 핸드폰 번호 or 동호수를 알려주시면 담당자 확인 후 계정 복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상담문의│평일 09:00~18:00)  1670-8891 (AS문의)


홈페이지 메일 문의 │www.eyevacs.com/cs/inquiry.php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