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브릿지 주차관제시스템 소개

[실리콘브릿지 아이박스2.0] 모바일/태블릿PC에서 관리자앱 사용법

복을담은열매 2021. 1. 4. 18:19

 

 

관리사무소 및 경비초소에서 사용하는 관리자 앱 사용법입니다.

 

 

 

 

해당 방법을 보시기 전, 핸드폰이나 태블릿PC에 와이파이가 잘 연결되어 있는지, 비행기모드가 눌러져 있지는 않은지(비행기모드가 켜져 있으면 인터넷이 안됩니다. 꼭 꺼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아이박스2.0 '관리자' 앱이 맞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

 

 

 

 

첫 번째, 앱다운로드 방법입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시고 계신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을 쓰고 계신다면 애플 앱 다운로드 마켓에서 아이박스2.0 관리자 앱을 설치해주세요.

 

 

 

 

 

앱을 다운로드 받으셨으면 관리자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아이디 저장'을 클릭 한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초기 1회 아이디 저장을 하시면 이후에 자동로그인이 됩니다.

관리자 계정은 관리사무소에서 직접 등록한 계정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리자 앱에서는 총 10가지의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니터링 화면에서는 입문/출문별 실시간 차량 입출차 현황 및 이용자 정보가 뜹니다.

 

 

 

 

아이박스가 설치된 입문/출문을 선택하시면 무인주차관제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화면이 보입니다.

각 모드마다 기능이 상이하며 아파트 정책에 따라 유동적으로 결정하시면 됩니다.

어떤 정책을 선택하시든 서버에 정보가 등록된 입주민은 자유롭게 입출차가 가능합니다.

 

 

 

 

차단기 모드와 상관없이 차단바를 원격으로 열고 닫을 수도 있는데요, 만약 이슈가 발생했을 때(예 : 출입제한차량인데 뒷차가 밀려있어 어쩔 수 없이 입차를 허용해야 하는 경우 등) 관리소 직원/경비원이 확인 후 차단바를 열고 닫아줄 수 있습니다.

 

 

 

 

 

차량출입 목록에서는 지금까지 입출차 한 차량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출차 차량DB를 시간대별로 쌓아 보여줍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출입제한차량정책입니다.

출입제한대상목록에는 입주민이 아닌 방문차량들의 리스트가 방문횟수가 많은 순으로 정렬 됩니다.

이때 해당 차량의 거절횟수도 함께 보여지는데요, 

거절횟수는 입주민의 방문객이 아닌데 아무 동호수나 입력해 입출차했던 부정차량을 의미합니다.

 

 

 

 

해당 차량을 클릭해 출입제한 등록 버튼을 누르면 해당 차량의 입출차를 봉쇄할 수 있습니다.

블랙리스트로 지정된 차량이 차단기를 지나려고 하면 차단기와 경비초소 패드에서 "블랙리스트 차량"임을 알리는 음성이 노출됩니다.

 

 

 

입주민과 똑같이 방문객 예약 기능을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현황보기는 관리자 앱에서만 제공되는 기능으로, 날짜별 입차현황, 출입제한차량, 시간별 입출차량 등의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순찰 시 입주민 차량 문제를 발견했을 때 사진을 찍어 해당 동호수 입주민에게 PUSH 알림을 보낼 수 있는 차량알림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택배알림은 입주민 택배가 경비실에 도착했을 시 사진을 찍어 해당 동호수 입주민에게 PUSH 알림을 보내는 기능입니다.

차량알림과 택배알림은 해당 입주민이 아이박스 입주자용 앱을 설치해 사용하고 있어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공지사항, 건의사항, 알리미 등의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들은 아파트 정책에 따라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