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브릿지 주차관제시스템 소개

실리콘브릿지 무인주차관제시스템의 장점, 딱 세가지만 꼽았다!

복을담은열매 2020. 12. 21. 19:18

 

 

 

 

안녕하세요 여러분 (주)실리콘브릿지의 새로운 소식을 전달하는 에디터 K입니다.

오늘은 미리 공지드린대로 실리콘브릿지 무인주차관제시스템의 장점에 대해 이야기드리고자 합니다. 

말하고 싶은 장점이 너무나도 많지만, 오늘은 실제사례와 함께 딱! 3가지만 골라 말씀드리겠습니다.

 


 

01. 첫 번째 장점
남들이 자는 새벽에도 무인 입출차 관리 가능

 

첫 번째 장점은 '무인관제' 입니다.

 

인터넷 서핑을 하는 도중 건물관리주체들이 활동하는 카페에서 다음과 같은 글을 봤습니다.

 

한 입주민이 새벽에 주차하기 너무 어렵고 외부차량도 많다는 민원을 제기했는데 새벽 입주차량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경비는 2교대 24시간 근무형태고 0시부터 오전 5시30분까지는 휴게시간으로 취침을 합니다.

문제는 새벽배송이 많다보니 취침 전에 진입로 주차차단기를 올려놓는데, 이를 악용해 새벽에 얌체주차하는 외부 차량​들이 많아 입주민들의 불만이 증가하는 상황입니다. 좋은 해결방법이 없을까요?

 

 

해당 글에서 설치한 차단기는 아마 경비실 호출을 통해 수동으로 개폐를 해야하는… 그런 주차관제시스템으로 보여집니다.

만약 실리콘브릿지의 아이박스(EYEVACS)를 설치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아이박스(EYEVACS)는 1)프로그램에 등록된 입주민 차량은 자동으로 개폐해주고, 2)택배차량이나 어린이집 차량같이, 늘 오가는 차량의 경우 관리프로그램에서 '상시방문객' 등록을 통해 프리패스로 입출차를 시킵니다.

즉 서버에 등록되지 않은 얌체같은 외부차량은 무조건 막되, 입주민과 상시방문객 등으로 등록한 차량의 경우 낮밤 상관없이 입출차 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늦은 밤 새벽뿐만 아니라 휴일, 주말에도 똑같이 적용되니 아파트 주차장을 언제나 쾌적하게 관리 하실 수 있고, 입주민의 주차 민원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인근에 대규모 교회나 성당 종교 시설이 있어 주말 이용객이 많은 현장이라면 도입을 꼭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입주민 차량 및 상시방문객 차량 지정은 해당 관리사무소에서 직접 차량번호를 등록해 사용하는데요, 

 

이 관리자 프로그램은 실리콘브릿지에서 무료로 제공해드리며, 수 백 대 수 천 대가 넘는 입주민 차량등록은 초기 1회에 한해 실리콘브릿지에서 일괄로 등록해드린답니다.

 

Q. 만약 입주민의 지인이나 가족이 새벽에 방문하는 경우엔 어떻게 하나요?

1) 입주민이 앱(무료지원)을 통해 방문객의 차량번호를 직접 등록해두거나(최대 3일 지정 가능),
2) 방문객이 무인방문증발급기에 방문할 동호수를 직접 입력해 무인입차합니다. ​

무인방문증발급기에 동호수를 입력하면 해당 동호수 입주민의 앱으로 알림이 가게 되며, 만약 손님이 아니라면 '승인거절'을 누르면 됩니다.

'승인거절' 차량은 관리사무소에서 일괄 확인이 가능하며, 얌체차량을 블랙리스트로 등록해 앞으로의 입출차를 막을 수 있습니다.

 


 

02. 두 번째 장점
매우 강력한 정보 보안

 

두 번째 꼽는 장점은 '정보 보안성'입니다. 

최근들어 해킹 사고가 빈번히 일어나면서 정보 보안에 대한 인식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조선일보 전광판 해킹 사건. 해당 사건의 범인은 놀랍게도 중학생이라고 하네요

 

 

차단기를 도입하는 이유는 입주민의 주차공간의 확보도 있지만, 주차장 보안의 목적도 큽니다. ​

신원을 알 수 없는 외부차량을 제한해 미연의 사고를 방지하고, 사건 발생 시 차량번호 및 입출차 기록 등의 증거를 수집해 사고 후처리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입출차 차량의 차량데이터 및 신원은 관리자프로그램(admin)에 모두 기록이 되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의 보안관리도 대단히 중요합니다. ​

하지만 현재의 주차차단기 관리 프로그램 대부분은 '로컬서버'를 사용해 외부 해킹공격에 취약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컬서버는 쉽게 말해, 관리사무소 PC에 입주민의 정보들을 기록하고 담는 것입니다.

주차차단기 업체에서 "PC를 추가로 구매해야 합니다"라고 하는 경우는 이 로컬 서버를 사용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하나의 PC에 서버환경을 구축한다면 당연히 정보 보안에 취약할 수밖에 없겠지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내부 서버망을 이용해 DB를 수집하고 관리하는 업체들도 있습니다. 

123.45.678.9 같은 숫자를 검색창에 입력해 관리자프로그램에 접속하라는 곳이 있을 텐데요, 이런 업체들이 자체적인 내부 서버망을 구축해 사용 하는 곳입니다. ​

이런 곳들은 관리사무소 PC에 로컬서버를 만드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보안성이 높을 수는 있겠습니다(어찌됐든 업체에서 서버개발자들을 뽑아 직접 관리한다는 의미니까요).

하지만 개발자들의 몸값과 서버 유지비가 높아 관리의 한계가 분명합니다. 

​그렇다면 실리콘브릿지는 대체 어떻길래, '보안성이 뛰어나다'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리는 것일까요? 

실리콘브릿지의 무인주차관제시스템은 아마존 클라우드 서버(AWS)​를 사용합니다.

이름만 들어도 아는,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에서 직접 관리하고 보호하는 서버에 이용료를 내고 사용자들의 DB를 안전하게 보관한다는 것이지요.

 

 

AWS 국내 주요 고객 모음 

 

 

삼성, LG, SK등 이름만 대면 아는 국내 대기업들도 사용하는 서버이기에, 이곳이 뚫린다는 것은 곧 국내외 대기업들의 보안이 뚫린다는 것과 같은 맥락입니다.

이것 하나만으로 AWS의 보안성을 짐작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03. 세 번째 장점
디바이스 호환과 편의성

 

 

 

 

마지막을 뽑은 장점은 마지막으로 뽑은 장점은 '사용자 편의성'입니다. 

실리콘브릿지의 주차관제시스템 관리자 프로그램은 PC / 노트북 / 모바일 / 태블릿 PC 등 여러 디바이스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클라우드 서버를 사용하기 때문에 어떤 디바이스에서든, 로그인 한 번으로 주차관제시스템을 원격으로 관제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커피숍이나 집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에서든 여유롭게 관리자 프로그램을 동작하며 업무를 볼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어디까지나 예시일 뿐입니다 ^^;).

입주민의 경우엔 전용 앱이 무료로 지원되는데, 방문객 초대 및 관리 기능 외에도 택배알림, 차량이상알림, 아파트 공지사항, 아파트 건의사항 등 다양한 편의사항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실리콘브릿지 무인주차관제시스템 장점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

혹시 제품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아래 '홈페이지-문의하기'를 통해 연락주세요.

 

www.eyevacs.com/

 

EYEVACS

아파트&오피스텔 / 오피스&빌딩 / 쇼핑몰&상가 / 유료주차장 / 공영주차장 / 노상주차장 주차공간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EYEVACS 솔루션으로!

www.eyevacs.com

 

제품의 기능 및 견적에 대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고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설명해드리는 현장 실사를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 가격 보러가기 ▲ 클릭

 

 

이상 에디터 K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