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관리 TIP

LH 공동주택관리 온라인 컨설팅 페이지 오픈 ! 아파트 운영실태 진단 및 K-APT 입찰 진행 컨설팅 제공

복을담은열매 2020. 11. 4. 10:47

 

 

안녕하세요 4세대 무인주차관제시스템 아이박스(EYEVACS)를 제공하는 (주)실리콘브릿지입니다.

​자사의 기술을 믿고 무인 주차차단기를 설치해주신 고객님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공동주택 관리와 관련된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보았어요. 

​국토교통부, LH한국토지주택공사,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등에서 주택관리 이슈 및 관계법령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들만 모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오늘 가져온 첫번째 주제는 LH공동주택관리 온라인컨설팅 페이지 오픈 소식입니다.


 

1. [비대면 온라인 컨설팅] LH 공동주택관리 온라인 컨설팅 시스템 오픈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아파트의 운영 실태를 PC, 스마트폰 등의 디바이스를 이용해 쉽고 빠르게 진단받을 수 있는 온라인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관리소장, 입대위, 입주자 등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으며 컨설팅 분야는 관리행정 4개분야, 기술자문 4개분야입니다.

 

관리행정 4개 분야 기술자문 4개 분야
회계분야 승강기 교체공사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선정분야 배관 교체공사
장기수선분야 옥상 방수공사
입주자대표회의 및 관리규약 분야 도장공사

 

 

2. 온라인 컨설팅이란?

 

관리진단, 기술자문 신청 전 컨설팅을 통해 해당 공동주택이 관계법령에 적합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되는지, 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 공고 이전에 비용, 시기, 방법 등이 적절한지 개괄적으로 빠르게 알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이용방법

 

바로가기 링크 : myapt.molit.go.kr/main/index.do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공동주택 관리지원 서비스(공동주택관리 관리진단, 공사기술자문, 상담, 입주자대표회의 온라인교육, 공동주택관리 온라인 교육 등) 제공

myapt.molit.go.kr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공동주택관리 컨설팅' -> '온라인 컨설팅'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방법 1. 배너가 바로 뜬다면 배너의 이용신청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방법2. 혹시 배너가 없어졌다면 아래쪽에 '공동주택관리 컨설팅' 버튼을 눌러주세요.
방법2. 그 다음 왼쪽의 '온라인 컨설팅' 버튼을 눌러주세요.

 

 

4. 실제 살고있는 공동주택 정보를 넣고 해보았다

 

 

예시로 현재 살고 있는 공동주택을 입력하고, 승강기 교체공사에 대한 컨설팅을 눌러보았습니다.

 

 

입주자로 검색해서 그런지 몰라도(혹은 아직 데이터가 부족해서 그런지 몰라도) 추정 공사비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공사 유의사항 및 시방서 PDF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어 관련 정보를 얻기는 쉬운 것 같습니다.

 

입대위 대표님이나 관리소장님이라면 K-APT 입찰 공고 등록 전에 받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방법이 매우 쉽고 간단하니 컨설팅이 필요한 공동주택 관계자분들께 추천드립니다.

 

 

5. 11월 13일까지 이용 인증 이벤트

 

11월 13일까지 온라인 컨설팅을 이용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3만원 상당의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한다고 합니다.

 

이벤트 배너도 함께 첨부하니 자세한 사항은 아래 이미지를 확인해주세요~

 

온라인컨설팅 매뉴얼.pdf
3.16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