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브릿지 새소식

[2020 상반기 소식] 실리콘브릿지 제조중소기업혁신바우처지원사업 수요기업 선정

복을담은열매 2020. 10. 28. 16:35

 

 

 

 

새해를 보낸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2020년도를 2개월 정도 남겨 둔 10월 말입니다. 올해는 특히나 사건사고가 많았던, 다사다난한 해인 것 같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재해가 끊이지 않았고 생활반경 및 소비 축소로 많은 기업들이 휘청인 롤러코스터 같은 2020이었으니까요.

 

하지만 부정적인 생각에서 벗어나 객관적으로 되돌아보니, 나쁜 일도 있었지만 뜻깊고 감사한 일들도 많았습니다.

 

좋은 생각을 하면 좋은 기운이 들어온다고 하잖아요?

 

그래서 새소식의 첫 포스팅은 2020 상반기에 있었던 좋은(실리콘브릿지에게 있어선 너무나 감사했던) 소식들을 모아 전달해드리고자 합니다.

 


 

1. 2020 제조중소기업 혁신바우처사업 참여기관 선정

성장 가능성이 높은 제조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컨설팅, 기술지원, 마케팅 분야 프로그램을 바우처 형태로 지원하는 제조중소기업 혁신바우처지원사업에 실리콘브릿지가 선정되어 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분야별 1개씩 최대 3개 프로그램이 지원이 가능한데 저희는 기술지원-시제품 제작 / 마케팅-홍보지원을 선택해 5천만 원 가량의 바우처 혜택을 받게 되었습니다.

 

평균 3년 매출액 120억 원 이하의 제조 중소기업이라면 꼭 신청해보길 추천드립니다.

 

2. 바우처 사업이란?

바우처 지원사업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바우처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수행기관서비스를 지원받는 참여기업이 함께하는 사업입니다.

 

수행기관은 자사 서비스를 식당 메뉴판처럼 제공하고 참여기업은 쇼핑몰처럼 수행 기관 및 서비스를 '포인트'로 구매하는 형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실리콘브릿지는 서비스를 제공받는 참여기업으로 자사에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는데요, 기업당 정부 지원 보조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www.mssmiv.com/portal/Main

 

바우처 시스템

기술지원 서비스 가격 : 22,858,000원 금형설계-->가공프로그램작성(CAM)-->MCT가공-->금형조립-->사출

www.mssmiv.com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행기관과 서비스를 제공받는 참여기업은 분기별로 따로 모집하는데 위 링크의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자세한 일정을 알 수 있습니다.

 

3. 참여기업 준비 서류

제조중소기업 혁신바우처지원사업 지원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다음과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1) 사업신청서 및 자가진단표(양식 다운로드)
(2) 사업계획서(양식 다운로드)
(3) 신용정보동의서
(4) 사업자등록증
(5) 최근 3개년 표준재무제표
(6)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7) 특허 및 각종 등록증 (인증)

 

국가 지원사업은 준비할 서류가 많기 때문에 미리부터 꼼꼼히 챙기기를 추천드립니다.

 

특히나 1번, 2번 항목의 경우 주요 매출처 및 주주/재무 사항등 기입해야 할 것들이 많기 때문에 마감일 최소 2주 전부터 여유롭게 준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작성했던 사업계획서 일부. 마감 3일 전 공고를 보고 급하게 작성하느라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그래도 최대한 가독성있고 깔끔하게 적으려고 노력했습니다.

 

1차 서류심사 후엔 2차 현장평가가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바우처 현장평가 담당자님이 직접 방문해 서류에 있는 내용들을 기반으로 2차 평가를 실시합니다.

 

방문 일정은 평가 담당자님과 조율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현장 평가 시 지원 프로그램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평가 전 신청 프로그램 및 바우처 금액을 재확인하시길 추천드려요.

 

서면평가, 현장평가가 끝나면 지역별 위원회에서 최종 선정 심사가 들어가게 되고, 최종 심사까지 통과하면 선정기업 협약 체결을 할 수 있습니다.


한 해가 넘어가기 전 지난 자료들을 보는데 다시 한 번 감사한 마음이 샘솟네요.  지원사업을 통해 내실을 단단히 다져서 더 좋은 기술과 서비스를 고객분들께 제공드리고 싶은 마음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뒤숭숭한 한해였지만 그래도 긍정적인 마음과 열정으로 내년을 준비해야겠습니다.

 

저희도, 이글을 읽는 모든 분들도 결국엔 잘 될 운명일 거라고 믿습니다.

 

이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